티스토리 뷰

 

우리 실 새활에 유용한 제품중 하나인 바세린 활용 용도가 참 많은데요. 어느 덧 바세린 애용이 되어 버렸네요. 외국인들이 더 애용한다는 바세린 제가 사용했던 방법과 주변에서 사용했던 방법 25가지를 정리해 볼까 합니다.

아이 기저귀를 채우기전 아이 엉덩이에 직접 바르지 않고 , 기저귀에 발라주면 알아서 발려져 기저귀 발진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바세린 용도 바세린 활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매니큐어 바를때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 양 옆의 살이나 큐티클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매니큐어가 피부에 묻지 않습니다. 매니큐어를 바를대 지우고 바르고 닦고를 반복할 필요 없이 바세린을 활용해 보세요.

2. 아이크림 대용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에 바르면 눈가의 옅은 주름은 2~3주면 거의 사라질 정도로 고가의 아이크림보다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기네스펠트로, 마돈다 등 해외 유명배우들이 눈가 주름에 아이크림 대신 바세린을 바른다고 하네요. 단, 소량을 발라주어야 하고 지성보다는 건성피부에 더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고가의 아이크림 대신 바세린으로 주름을 방지해 보세요.


3. 속눈썹 영양제

 

 

자기 전 속눈썹에 바세린을 바르면 다음날 속눈썹이 튼튼하고 건강해 진것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뷰러에 바세린을 바른 뒤 속눈썹을 찝으면 속눈썹이 잘 말려 올라가요.
하지만 혹시라도 부작용이 있을수 있으니 예민하신분은 하지 마세요~

4. 큐티클 정리

 

 

 

 큐티클을 보통은 그냥 제거해 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잘못해서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큐티클에 바세린을 바르고 3분 정도 방치해 두셨다가 제거해 주시면 자극없이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5. 발뒤꿈치, 팔꿈치 등 각질제거

 

 발꿈치에는 바세린을 바르고 양말을 신고, 건조한 손에는 바세린을 바르고 장갑을 끼고 자면 다음날 매끈한 피부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뒤꿈치가 갈라지는 분들이나 손이 벗겨지는 분들은 바세린으로 해결하세요. 바세린과 흑설탕을 섞어 주면 흑설탕스크럽제가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스크럽제를 발 뒷꿈치 같은데 바르고 시간이 지나면 엄청 부드러워집니다.

 

6. 향수 지속력 유지

 

 보통 향수를 뿌릴 때 손목, 귀 뒤 등 맥박이 뛰는 곳에 뿌려야 합니다.
향수를 뿌리기 전에 이곳에 먼저 바세린을 바르고 향수를 뿌려주면 바세린의 수분이 향수를 잡아주어 향기가 더 오래가게 됩니다.

7. 가죽제품에 광내기

 

가죽신발, 가죽지갑 등에 바세린을 바르고 마른천으로 닦아주면 오래된 제품도 새제품처럼 광이 납니다. 바세린을 닦아낸 후 깨끗한 마른 수건으로 한번 더 닦아내 주세요.

8. 립스틱 자국

소량의 바세린을 립스틱 자국에 발라주면 쉽게 립스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미인 콘테스트 출전자들도 자주 사용하는 팁 이라고 하네요.

9. 아이섀도우와 블러시 효과

바세린을 바른 후 아이섀도우를 바르면 더욱 윤기가 납니다. 또한 바세린을 광대뼈에 발라주면 촉촉한 윤광을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립스틱과 바세린을 섞어서 크림 블러셔로 활용해 보세요.


10. 염색할때

 

헤어라인을 따라 바세린을 살살 문질러 주면 염색할때 염색약이 이마에 뭍는것을 막아 줍니다.

11. 나만에 립밤 만들기

 

립스팁과 바세린을 섞으면 립밤이 만들어 집니다.집에 못 쓰는 립스틱이 있으면 잘 섞어서 여성분들 립밤을 만들어 써보세요. 자신이 좋아 하는 색으로 섞으시면 더 이쁘게 되겠지요~

12. 셔츠나 옷에 묻은 화장품 지울때

 

 

셔츠나 옷에 묻은 화장품 잘 안지워지죠~ 특히 여성분들은 화장을 하시고 목부분에 묻으면 정말 짜증나는데 바세린으로 물에 적신 천으로 닦아 주면 됩니다. 바세린 작은거 하나 들고 다니시면 엄청 유용하겠지요~

13. 반지 뺄때

 

 

반지가 끼었을때 뺄려면 엄청 아픈데 바세린으로 살짝 발라 주시고 반지를 돌리면서 빼면 금방 빠집니다. 앞으로는 무식하게 빼지 마세요~

14.  손상된 머리카락 윤기낼때

 

 

머리카락이 많이 손상 되신분들은 바세린을 조금만 덜어서 손바닥으로 넓게 펴 발라서 머리에 살살 발라 주면 손상된 머리카락이 윤기 있고 좋아 보입니다.

15.  나만에 로션이나 크림 만들때

 

 

집에 있는 로션이나 크림에 바세린을 섞어서 바르면 보습력 죽여 주는 크림을 만들수 있습니다. 저 같이 건조한 피부에는 최고이지요. 유분이 많은 크림을 좋아 하는데 그런 크림을 찾기가 쉽지 않죠. 저는 이렇게 만들어서 바릅니다.

 

16. 속눈썹 뗄때

 

 

속눈섭에 면봉으로 바르고 난후 몇분 후에 떼면 잘 떨어진데요.

17. 귀걸이 할때

 

 

귀걸이 할때 아프지 않게 쉽게 낄 수 있게 해준데요. 약간 윤할유 같은 작용

18.  코가아플때

 

 

감기나 알러지로 코가 헐고 정상이 아닐때 약간을 발라주면 증상이 완화되나봐요. 저는 해보지 않았지만~

19. 태닝할때

 

 골고루 안되고 한쪽만 짙어지는 경우가 있죠? 팔목,발목,무릎,팔꿈치 이런 곳이 더 건성이어서 흡수율이 달라서 그렇대요.이런 부위에 먼저 바르고 진행하면 구석구석 펴지는 효과로 일정한 태닝을 기대해도 된데요.

20.  살트는거 방지

 

 

허벅지 같은 곳에 바르면 튼살이 더 갈라지지 않게 도와준데요.

21. 머리카락에 붙은 껌 떼기

 

 바세린을 껌 주위에 바르고 빗으로 그 부위를 살살 빗어주면 껌이 밀리면서 떼어진다

22. 귀걸이 알레르기 방지

 

 

침 부부분에 바세린을 바르면 알레르기 반응이 줄어든다

23. 벌레에 물렸을때

 

 

바세린이 상처 부위를 건조하지 않도록 하여 가려움증을 억제한다

24. 입속이 덧 낫을 때

 

 

과로나 기타 이유로 입속에 상처가 생겼을 때 상처 부위에 바세린을 자주 바르면 연고 효과를 낸다

25. 제모할때

 

 

해당 부위에 먼저 바세린을 바르면 좋다 피부를 바세린으로 코팅 해주는 효과가 있어 상처 없이 제모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각종 공구의 다목적 윤활제로 사용을 할 수 있어요. 빡빡한 손잡이 ,미닫이 ,창문등에도 활용 할 수 있어요.사실 일상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저렴한 바세린 없어선 안되겠죠. 바세린 활용법 기억해서 잘 사용해 보세요.



바세린 활용법을 더 알고 싶으시면  아래 검색을 해보세요. 더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겁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유용한 포스팅였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