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할 때는 먹는 것 만큼이나 화장실에 가는 것도 중요하다. 다이어트 = 여성들 중에 특히 변비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이럴 때 레몬을 아침마다 섭취 해주면 효과가 제대로라고 한다.
레몬은 간단하게 물에 넣어서 우려 마셔도 되고, 좀 심심하다 싶은 레몬청을 만들어서 물에 희석하거나 탄산수에 희석해 에이드처럼 마셔주면 좋다.
아침에 출근하기도 바쁜 현대인들은 아침을 안먹기 쉽다. 아침밥을 계속 거르게 되면 밤 사이에 잠들어 있던 장이 점심때 까지 운동을 하지 않아 변비가 생긴다고 한다.
그러나 아침에 레몬물을 한 잔 마셔주면, 잠들어 있던 장을 자극해 활성화 되도록 만들어 준다.
특히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 때문에 몸 안에 들어온 기름은 신진대사를 방해하는 요소 중에 하나이다. 레몬은 산화된 기름을 중화시켜 주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킬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레몬의 신맛이 위를 자극해 위산의 분비를 활발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위액이 많이 분비되어 소화를 더 원할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레몬에는 펙틴이라고 하는 식물섬유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펙틴은 장 안에서 젤처럼 변해 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어 덕분에 장내 물질이 배출되기 수월해 진다.
이렇게 몸 속의 노폐물이 바로바로 배출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도 덩달아 깨끗해질 수밖에없다.
몸 속의 노폐물이 미치는 악영향이 그대로 나타나는게 피부이다.
몸 밖으로 배출되어야 하는 쓰레기를 몸 속에 쌓아두고 있는 것이 변비이다. 배출만 잘 되어도 피부가 금세 맑아지고 생기있게 변하는 것을 경험 할 수 있다. 특히 남성에 비해 호르몬 균형이 깨지기 쉬운 여성들은 호르몬이 불균형해져 피부에 각종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이럴 때 레몬물을 마셔주면 생체 시계를 리셋해주는 효과가 있어 호르몬 균형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재료
생수 250ml ,레몬즙 20ml, 메이플 시럽(또는 니라 시럽) 20ml, 매운 고추가루 1/4스푼(선택)
만드는법
1. 생수 250ml 레몬즙 20ml 와 메이플 시럽(또는 니라시럽)20ml을 섞어 주세요.
2. 1에 매운 고춧가루를 약간 타서 마시면 됩니다. 1/4(선택) 하루에 2L를 마시는 것이 정량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거나 다이어트를 앞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니 다이어트와 관련 없는 사람일지라도 다방면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 레몬이니 아침마다 물에 희석해 한잔 씩 마셔주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더 많은 유용한 정보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